[더원방송 헤드라인뉴스] 2016년 8월 첫째주 경기도 / 김경훈 뉴스캐스터

  • 기사입력 2016.08.03 16:48
  • 기자명 OBC더원방송

 

▲ 김경훈 뉴스캐스터의 더원방송 헤드라인 뉴스     © 더원방송


1.경기도·수원지법 보호처분 청소년 학업복귀 지원
경기도가 수원지방법원과 공동으로 예비학교-하이 스쿨(Hi-School)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는 낙인 속에 비행을 반복할 수 있는 보호소년의 조속한 학교 복귀와 건전한 성장을 돕는 전국에서 처음시작한 사업입니다.

 

2.경기도 진위천·안성천·평택호 수질개선 연구용역 착수

경기도가 진위천, 안성천, 평택호 수질개선과 상·하류 지역 간 상생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용역 수행자인 (재)경기연구원 컨소시엄의 과업수행계획을 설명하고 도와 3개시 관계자, 전문가, 시민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3.경기도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여기업 26일까지 모집

경기도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Korea Energy Show 2016) 경기도관에 참여할 기업·단체를 모집합니다.

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에너지신산업은 물론 고효율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1월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4.이재정 교육감, 1급정교사 자격연수 특강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급정교사 자격연수’에서 체육교사와 전문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미래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이 교육감은“경기도교육청의 다섯 가지 방향인 혁신교육, 마을교육, 야간자율학습 폐지, 9시등교, 벌점제 폐지를 통해 교육의 변화를 수용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5.경기도교육청 9월개국 청소년방송 운영위원 8일까지 모집
경기도교육청이 9월 개국 예정인 청소년방송을 이끌 운영위원을 모집합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청소년방송 운영위원회는 인터넷 신문과 TV, 라디오 등 3개 부문, 총 15인 내외로 구성되는 가운데 도내에 거주하는 13세부터 18세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자기추천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