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김재균, 장대석, 이진,방재율 의원 최우수 의원 선정

  • 기사입력 2018.12.21 18:16
  • 기자명 김정순 리포터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의정활동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김재균, 장대석, 이진,방재율 의원  

 

[더원방송]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소속 위원 등은 2018년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 예산안 심의에 적극적인 노력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김재균 의원은 2018년 행정사무감사와 2019년 예산안 심의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 공로 인정은 물론, 출석률까지 반영해 그 의미가 높은 것으로 평가 받았다.

 

장대석 의원은 5분 자유 발언에서 민주주의 기본 원리, 지방자치 등에 대해 도민과 공유하고 도민이 도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이에 체계적인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경기도민주시민교육원 설립 및 운영을 경기도에 제안한 바 있다. 

 

이진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의 성폭력 예방교육 실태를 파악하고, 성폭력 예방교육 미실시교가 현재 기준으로 348교나 된다고 지적하면서 “성폭력과 관련된 교육은 예방이 중요하므로 학기 초에 실시하여 교육의 효과를 증대 시킬 필요가 있다”며 “성범죄는 다양한 형태로 발현되고 있기 때문에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교육내용의 범주를 다양화하여야 한다”고 주장하는 등 학교교육 발전에 관한 의지와 열정이 대단했다.


방재율 의원은 5분 자유 발언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각급 학교의 급식 후 발생하는 잔반량과 처리문제에 대해 교육지원청의 관심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고 해소방안을 주문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