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터뷰] 평택도시공사 김재수 사장

  • 기사입력 2019.01.27 22:28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2019년 1월 100인 인터뷰 진행 김정순 뉴스캐스터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뉴스센터 김경훈입니다.  중앙의 공직생활로 잔뼈가 굵은 도시계획 및 건설분야 전문가 김재수 씨가 평택도시공사에 사장으로  취임했습니다. 경기도와 조달청 감사원 부패방지위 그리고 국민권익위까지 각종 건설사업의 시공과 감리를 맡아본 토목통인데요.

  

자신을 키워준 고향을 위해 일을 시작한 것입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가 김재수 사장을 직접 만나봤습니다.

 

 

[더원방송 100인 인터뷰]

 

▲ 더원방송 100인 인터뷰 제5대 평택도시공사 김재수 사장     © 김경훈 기자

 

Q 공모에 의해 평택도시공사 사장님으로 오셨는데요. 
소감 부탁드립니다.

저는 평택에서 학창시절을 보냈고, 공직생활을 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감회가 새롭습니다.
저는 86년에 공직에 들어와 33년간 지방과 중앙부처에서 건설업무를 담당하였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과 역량을 평택 발전 기여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평택도시공사는 현재 2008년 창립이래 가장 큰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Q. 도시공사가 바라본 평택시의 가장 큰 현안이 무엇이며 그 현안에 대해 도시공사가의 입장은 어떤 것입니까? 

금년에 우리공사는 브레인시티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착공하고, 분양을 할 예정입니다.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사업이 없지만 브레인시티는 우리공사가 추진하는 최대규모의 사업이고, 평택시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주민, 평택시, 시의회, 공동시행자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대안을 만들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 할 계획입니다. 
또, 내부적으로는 브레인시티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보상, 공사, 분양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 사전 준비와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조기에 분양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Q. 평택시도시공사의 비전과 올해 주요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시죠.

앞서 브레인시티 사업의 추진계획은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금년에 공사를 착공하고, 분양을 실시 할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에 있는 사업으로는 먼저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BIX 사업이 있습니다. 평택BIX 사업은 금년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분양을 시작할 예정에 있고,
시민여러분께서도 알고 계시는 고덕신도시 택지개발사업은 우리공사가 3단계 사업 중 3공구를 맡아 공사를 시작할 예정에 있습니다.

또한 고덕신도시 내 공동주택 사업이나 역세권 개발 사업 등은 새롭게 추진하기 위해 사전 절차 등을 이행하는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평택도시공사는 지역개발과 공공시설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여러분의 편익증진과 장기적인 평택시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끝으로 평택시민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리 평택도시공사를 성원해 주시는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평택도시공사는 오직 평택시민만을 위해 존재합니다. 항상 이 점을 잊지 않고 평택시와 협력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맡겨주신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평택도시공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진행 김정순 뉴스캐스터 

*영상 녹화 편집 김현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