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인터뷰]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장

화성시의회 업무추진비 전격 공개 결정

  • 기사입력 2019.01.27 22:59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더원방송의 100인 인터뷰 진행 김정순 뉴스캐스터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뉴스센터 김경훈입니다.  민선7기에 들어선 단체장들과 정치인, 그리고 평범하지만 지역사회를 꿋꿋하게 지켜나가고 있는 소시민들을 만나보는 시간.

 

더원방송의 100인터뷰와 릴레이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100인터뷰 주인공은 화성시의회 김홍성의장입니다. 김정순 뉴스캐스터가 김홍성 의장을 찾아가 만나봤습니다.

 

[100인 인터뷰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 제8대 화성시의회 김홍성 의장     © 김경훈 기자


Q. 3선 의원 출신 의장으로서 무게감과 책임감이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소감 한마디..

 

Q. 제8대 화성시의회의 중점 운영 방향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Q. 화성시의 가장 큰 화두는 군공항 이전 문제라고 봅니다. 어떤 노력들이 전개되어 왔고, 어떻게 될 것이라고 보십니까?

 

▲ 더원방송은 화성시의회 일부 의원의 업무추진비 부적정 사용에 대해 검증차원의 보도를 예고한 바 있는데 김홍성 의장의 화성시의회는 즉각 의원총회를 열어 2019년 1월말 기준 의회 홈페이지에 전격 공개해 나가기로 하는 합의를 이끌어 냈다.     © 김경훈 기자

 

Q. 저희 더원방송에서 화성시의회의 업무추진비를 취재해 보도하겠다고 방송예고를 한 바 있습니다. 이에 의장께서는 의원총회를 열어 업무추진비를 의회 홈페이지에 전격 공개를 하겠다는 방침을 확정시켰다고 하는데 사실입니까?

 

Q. 업무추진비를 홈페이지게 공개한다는 것 자체가 파격적인 개혁이라고 인정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것 말고도 의정대상 등 외부 표창과 관련해 기존과 확실히 다른 분위기를 예고하신 것 같습니다. 설명이 필요합니다.

 

Q. 화성시의회가 해결해 나갈 현안은 무엇이고 어떤 대안을 갖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나서고 있습니까?

 

Q. 집행부와 견제도 중요하지만 소통 역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소통방법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Q. 시민들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나 포부가 있다면 지금 바로 말씀해 주세요.

 

Q. 저희 더원방송은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경기도를 대표하는 회원 사입니다. 오는 5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자 합니다. 초대한다면 자리를 빛내 주실 의향은 있나요?

 

*진행 김정순 뉴스캐스터

*영상녹화 편집 김현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