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n현장] 더원방송 7월 둘째주 수도권 소식(2-2부)

  • 기사입력 2019.07.14 01:00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더원방송 김경훈 김정순 뉴스캐스터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뉴스 인 현장 더원방송 7월 둘째주 간추린 수도권소식 2부 시작합니다.

 헤드라인 뉴스 2부 순서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염태영 회장과 5대선언

정장선 시장 권영화 의장 통복시장 현장 점검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의 문화재단 행감

가성비 좋은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숲속수영장 개장

 

잠시 전하는 말씀듣고 뉴스인 현장 2부 순서 이어갑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지난 1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의 동정입니다.  김정순 기자, 염태영 신임회장의 포부가 남달랐다죠?

 

▲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 김경훈 기자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민선 7기 2차년도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가동되기 시작했습니다.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염태영 수원시장의 포부 또한 비장한 모습이었습니다.

▲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 김경훈 기자


[VCR]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

▲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 김경훈 기자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

 

이날 협의회는 재정분권, 자치경찰제, 교육자치 등 기초지방정부 이해와 직결된 정책 결정 과정에서, 기초지방정부가 지속해서 소외되고 있다며 '기초지방정부 위기극복을 위한 5대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협의회는 이날 "정치권은 당리당략을 넘어 자치분권 발전에 힘을 실어달라"며 관련 법규 통과를 촉구했습니다.

 

▲ 화성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 취재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제184회 화성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가 인터넷으로 생방송 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생방송을 시청하지 못할 경우 7일 뒤에나 녹화영상을 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일부 행감 장면을 스케치해 봤습니다. 김정순 기자, 어느 상임위원회를 다녀오셨나요?

 
[김정순 기자] 어제 도시건설위원회는 32조의 대형사업을 관리하면서 제출된 자료는 화성시청 부서중 최하위라고 질타를 시작했습니다. 이어 전반적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따져 물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그랬군요. 오늘 행감은 어땠습니까?

 

[김정순 기자] 이번 상임위의 행감이 인터넷으로 생중계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의원들이 공부를 많이 한 모양입니다. 질의도 날카로울 수밖에 없구요. 한계도 드러났습니다.

집행부는 잘못 기록한 자료를 제출했다가 행감이 중지됐는가 하면 특정 부서의 경우 오기된 자료를 제출했거나 업무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감사를 받는 형국이 되다보니 행감이 중지되거나 예정된 시간에 진행되지 못하는 진풍경이 연출됐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화성시 문화재단 이야기 같은데요? 그런가요?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어제와 오늘 행감받는 모습이 달라 졌는데요.

임채덕 위원장이 진행하는 교육복지위원회의 화성시문화재단 행감 장면들을 영상으로 소개합니다.

[VCR] 김경희 부위원장

김효상

송선영

엄정룡

 

[김경훈 뉴스캐스터] 인터넷 생중계 때하고 저희가 녹화들어갔을 때하고 분위기가 사뭇 다르네요?

 

[김정순 기자] 아무래도 생중계하는 카메라는 CCTV형태로 중계하다보니 자연스러울 수밖에 없으나 방송카메라가 들어가면 아무래도 신경 쓰이겠죠.

 

[김경훈 뉴스캐스터] 임채덕 위원장을 인터뷰하셨다구요?

 

▲ 인터뷰 임채덕 교육복지행감위원장/화성시의회     © 김경훈 기자

 

[인터뷰] 임채덕 교육복지행감위원장/화성시의회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행정사무감사 중간평가라고나 할까요? 진행과정과 포부를 살짝 물어봤습니다.

 

▲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등 일행은 통복동 전통시장을 찾아 아케이드 공사현장을 점검했다.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행정사무감사 일정이 끝나면 녹화된 영상을 자세히 들여다 볼수 있게 노력해 보겠습니다.  볼만한 것들이 많았다고 하니까 말입니다.

 

다음 소식은 평택소식인데요.  통복시장 아케이트 설치공사가 진행중입니다.

정장선 평택시장과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등이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김정순 기자]   통복시장을 찾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상인들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vcr]  정장선 시장/평택시
-아케이드 교체와 함께 , 소방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화재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전통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vcr]  권영화 의장/평택시의회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통복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총 사업비 45억5,000만원 투입해 지난 3월에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올 연말에 준공될 예정입니다.

 아케이트 총길이 445m로 총면적 약 1,682㎡ 규모입니다. 현재 4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수영장과 짚라인 등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는 무봉산청소년수련원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후텁지근한 폭염이 지속될 전망입니다.
열대야까지 겹친다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는 이만 저만이 아닐 겁니다.
그렇다고 일상을 탈출해 산으로 바다로 갈수 없는 처지에 있는 시민들은 가성비 좋은 곳을 찾을 수밖에 없을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공공시설물들이 개방되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무봉산청소년수려원 수영장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김정순 기자] 평택시 진위면 소재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의 수영장이 13일부터 8월18일까지 37일간 개장합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울창한 숲속 바람이 들고나는 수영장에서 주말을 보낼수 있다면 더할 나위없을 것 같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김기자, 일단 이용객과 규모부터 알고 넘어 가죠.

 

[김정순 기자] 우선  지난해 이 숲속 수영장을 이용한 주민들은 만 2천명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을뿐더러 탈의실과 샤워실, 그늘막 텐트 등 편의시설이 안전기준에 적합하도록 준비를 마친 것 같습니다.


총면적 2869㎡에 풀 수심은 0.7~1.1m입니다.

▲ 윤준혁 안전요원/무봉산청소년수려원 수영장     © 김경훈 기자

[인터뷰] 안전요원 윤준혁

 

[김경훈 뉴스캐스터] 그래도 이용시설이 많으면 좋을텐데 가격이 저렴한 만큼 그렇고 그런 것은 아닐까요?

 

[김정순 기자] 아닙니다. 요즘은 시청 광장 등을 이용한 무료이용이 대세지만 이곳은  요금을 받습니다. 워터슬라이드와 미끄럼틀, 그리고 풀 안에서 이용가능한 튜브 등이 있습니다.


지난해 이용률이 한마디로 대박이었는데요. . 그래서 올해는 운영시간을 한시간 더 늘린다고 합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무봉산청소년 수련원에서 수영장만 이용가능한 것은 아니죠?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이곳에는 겨울철에 눈썰매장이 각광을 받고 있구요.
특히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짚라인이 체험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역시 체험을 해봤는데 아주 짜릿했거든요. 수련원 관계자를 만나봤습니다.

▲ 겨울철 눈썰매장 개장에 이어 숲속 수영장 개장에 앞서 인터뷰에 응한 박호준 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     © 김경훈 기자


[인터뷰] 박호준 원장/무봉산청소년수련원

 

[김경훈 뉴스캐스터] 놀이시설 이용중에 안전한 행동과 마음가짐이 꼭 필요할 것같습니다.
수영시설내에서는 별도의 취사도구를 가지고 갈수 없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뉴스인 현장 7월 둘째주 간추린 수도권소식 1부와 2부 모두 마칩니다.

장마철인데 비가 찔끔 온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열대야 등 폭염이 시작될 것 같은데요. 걱정입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