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in현장] 더원방송 9월 첫째주 간추린 수도권 소식(3-1부)

  • 기사입력 2019.09.06 17:30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더원방송 김경훈 김정순 뉴스캐스터     ©

 

[김경훈 뉴스캐스터] 태풍 링링이 세력을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각별한 대비와 피해복구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더원방송 9월 첫 째주 간추린 수도권소식 1부 순서 헤드라인입니다.

 

▲ 더원방송 9-1주 헤드라인 뉴스     © 김경훈 기자

 

-경기도와 화성시,평택시,오산시 등 여섯 곳의 경기남부 단체장들이 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제16회 한우고기 바자회가 수원 천천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앞마당에서 열려 추석을 앞둔 출소자들에게 더할 수 없는 격려가 됐다고 합니다.

잠시 전하는 말씀 듣고 뉴스인 현장 시작합니다.

 

▲ 더원방송 9월 첫째주 간추린 수도권 소식 경기남부권 미세먼지 공동대응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경기도와  경기남부 지역 여섯곳의 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경기 남부권 미세먼지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섭니다.

김정순 기자.  지자체장들의 구체적인 업무협약 소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정장선 평택시장의 제안이 있었다고 하던데요?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5일 경기 남부 6개시 시장이 한자리에 모여 남부권 미세먼지 공동대응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고 합니다.

 

[vcr]  이재명 지사/경기도
- 미세먼지는 경기도만의 문제도 아니고,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이다.싸게 생산하고, 싸게 쓰면서 좋은 환경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국민들이 생각을 조금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vcr]  정장선 시장/평택시
[vcr]  서철모 시장/화성시
[vcr]  곽상욱 시장/오산시
[vcr]  우석제 시장/안성시
[vcr]  엄태준 시장/이천시
[vcr]  이항진 시장/여주시

 

이날 협약에 따라 도와 남부권역 6개 시는 중앙정부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 해결과 대기질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공동의 노력과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미세먼지 발생원인 파악,기여도 조사 공동추진과 ▲전기차 및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적극 추진 ▲효율적인 미세먼지 저감사업 마련을 위한 우수사례 상호 교류 ▲미세먼지 공동협의체 정례회 등입니다.


도와 6개 시가 ‘경기 남부권 미세먼지 공동 대응체계가 구축된 것인데요.

미세먼지 발생 원인을 정확하고 면밀하게 파악해 종합적인 저감대책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더원방송 9월 첫째주 간추린 수도권 나눔 소식 제16회 선한 고기 나눔바자회 이모저모     © 김경훈 기자


 [김경훈 뉴스캐스터]] 출소자들의 온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 법무부 산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입니다. 특히 경기지부의 한우고기 바자회는 정평이 나있는 후원 프로그램인데요.

 

저희 방송이 매년 한 두차례씩 보도를 해 온지  벌써 십년이 넘었습니다. 추석을 맞이 한 공단의 경기지부 동정을 김정순 기자가 전합니다.

 

[김정순 기자] 올 추석을 앞두고 한국법무보호 복지공단 경기지부 앞마당에서 한우고기 나눔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벌써 열여섯 번 째 이어지고 있는데요.   모두 이순국 공단 이사가 한우를 기증했기 때문입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이순국 씨는 제가 잘 알는 분인데요. 십수년 째 한우를 기증해서 열리고 있는 바자회죠. 김정순 기자. 그동안 몇 마리나 기증했죠?

 

[김정순 기자] 16회 바자회에만 한우 3마리를 기증했는데 싯가 1500만원 상당입니다. 이순국 씨는 2003년부터 매년 한우나 돼지를 기증해 와 그동안 4억 2천만원 상당을 법무보호복지사업기금 조성에 도움을 줬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신용도 공단 이사장과  수원지검 윤대진 검사장이  끝까지 행사를 지켜보고 봉사자들과 함께 했다면서요?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법무부 소속으로 많은 분들이 바자회에 참석도 하고, 격려도 할 겸 참석하셨습니다. 한 말씀 들어보실까요?

▲ 제16회 선한 고기바자회를 격려하러 나선 신용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김경훈 기자

[VCR] 신용도 이사장/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 윤대진 수원지방검찰청 검사장의 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한 한우고기 나눔 바자회장의 격려사     ©김경훈 기자

윤대진 검사장/ 수원지방검찰청

 

이날 두 분은 금일봉을 전달하며, 이 프로그램이 롱런 하기를 기원했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김기자. 매년 한우를 기증해 온 이순국씨도 장하지만 이를 사주는 위원들과 봉사자들도 대단 하잖아요?

 

[김정순 기자] 그렇습니다. 한우를 기증하면 수원축협에서 소분하고, 상자에 담아 평균 10만원씩 판매를 해서 기금조성을 하고 있는데요. 이날도 동이 나 버렸습니다. 기증하는 이와 이를 사주는 이들도 모두 대단한 분들이 분명합니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에서 활동중인 공재면 경기보호연합회장의 나눔과 포부     ©김경훈 기자

[인터뷰] 공재면 회장/경기지역보호연합회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앞마당에서 열린 한우고기 나눔바자회에서 권유진 대학생위원회장에게 몇마디 물어 봤습니다.     ©김경훈 기자

[인터뷰] 권유진 회장/대학생위원회

 

[김경훈 뉴스캐스터] 김기자, 이순국 씨를 인터뷰해 오셨나요?

 

[김정순 기자]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인터뷰 요청을 극구 사양하셨습니다. 하지만 용서는 과거를 바꿀수 없으나 미래는 바꿀수 있다는 믿음아래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하셨습니다.

 

[김경훈 뉴스캐스터] 수고하셨습니다. 오는 11월에는 역시 법무부 한마음 전진대회를 주도적으로 취재하고,특집을 한편 꾸며 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