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선을 넘는 녀석들' 연해주 독립영웅 최재형의 최후...최희서 눈물 왈칵

김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7 [22:08]

설민석 '선을 넘는 녀석들' 연해주 독립영웅 최재형의 최후...최희서 눈물 왈칵

김승환 기자 | 입력 : 2019/11/17 [22:08]

▲ MBC 선을넘는 녀석들 화면


[OBC더원방송] 17일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넘는 녀석들(선녀들)-리턴즈' 14회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우수리스크로 향해 MC 전현무, 유병재, 김종민, 배우 최희서, 한국사 강사 설민석이 안중근의 발자취를 따라 '시베리아 열차'에 몸을 실었다.

 

설민석은 "이국적"이라며 열차를 탄 소감을 밝혔고, 유병재는 "안중근의 아명은 무엇이냐"며 퀴즈를 냈다.  시베리아 열차를 탄 '선녀들'이 우리에게 잊혀졌던 독립영웅 최재형 선생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린다.

▲ MBC 선을넘는 녀석들 화면



지난 13회 방송 이후 실검을 뜨겁게 달궜던 최재형 선생, 연해주 독립운동계 대부 최재형은 1년에 136억을 독립 자금으로 바치는 등 자신의 모든 것을 건 독립운동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이런 가운데 최재형 선생의 순국 장소로 추정되는 곳에 찾아간 선녀들의 눈에는 묘지도 없이 길바닥에 묻힌 최재형 선생의 마지막을 알게 된 것.

 

눈물을 왈칵 쏟아내는 설민석, 최희서 등 '선녀들'의 모습은 최재형 선생의 마지막 모습을 상상하며하며 분노를 터뜨린다.

 

과연 연해주 독립운동계 대부 최재형 선생이 길바닥에 묻힌 사연은 무엇일까, 또 일제의 만행은 무엇일까?!

▲ MBC 선을넘는 녀석들 화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설민석#선을 넘는 녀석들#연해주#독립영웅#최재형의 최후#최희서#눈물 왈칵#러시아 블라디보스 관련기사목록
PHOTO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