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선을 넘는 녀석들' 연해주 독립영웅 최재형의 최후...최희서 눈물 왈칵

  • 기사입력 2019.11.17 22:08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MBC 선을넘는 녀석들 화면


[OBC더원방송] 17일 MBC 역사 탐사 예능 '선을넘는 녀석들(선녀들)-리턴즈' 14회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우수리스크로 향해 MC 전현무, 유병재, 김종민, 배우 최희서, 한국사 강사 설민석이 안중근의 발자취를 따라 '시베리아 열차'에 몸을 실었다.

 

설민석은 "이국적"이라며 열차를 탄 소감을 밝혔고, 유병재는 "안중근의 아명은 무엇이냐"며 퀴즈를 냈다.  시베리아 열차를 탄 '선녀들'이 우리에게 잊혀졌던 독립영웅 최재형 선생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린다.

▲ MBC 선을넘는 녀석들 화면



지난 13회 방송 이후 실검을 뜨겁게 달궜던 최재형 선생, 연해주 독립운동계 대부 최재형은 1년에 136억을 독립 자금으로 바치는 등 자신의 모든 것을 건 독립운동으로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이런 가운데 최재형 선생의 순국 장소로 추정되는 곳에 찾아간 선녀들의 눈에는 묘지도 없이 길바닥에 묻힌 최재형 선생의 마지막을 알게 된 것.

 

눈물을 왈칵 쏟아내는 설민석, 최희서 등 '선녀들'의 모습은 최재형 선생의 마지막 모습을 상상하며하며 분노를 터뜨린다.

 

과연 연해주 독립운동계 대부 최재형 선생이 길바닥에 묻힌 사연은 무엇일까, 또 일제의 만행은 무엇일까?!

▲ MBC 선을넘는 녀석들 화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