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청와대 앞이 아니고 일본 아베 수상 관저 앞에서 해야"

  • 기사입력 2019.11.21 23:41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 정의당


[OBC더원방송] 황교안 한국당대표 청와대 단식에 대해 심상정 정의당대표가 "황교안 대표가 굳이 지소미아 유지를 위해 직접 나설 의지가 있다면, 청와대가 아니고 일본 아베 수상 관저 앞"이라고 비꼬았다.

 

심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 참석해 문재인 정부에 대해 항의하며 청와대 앞에서 단식 농성을 벌이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황 대표가 지소미아 종료 철회, 공수처법과 연동형비례대표 철폐 등을 요구하며 단식에 들어갔다"고 전하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제1야당 대표가 국회에서 그 책임을 반분해야 할 일을 대통령에게 요구하며 단식을 하는 상황, 이러한 비정상 정치에 난감할 따름"이라며 "국민들께서 황 대표의 단식을 당내 리더십 위기를 모면하기 위한 '뜬금포 단식'이라고 말하는 이유"라고 지적했다.

 

심 대표는 아울러 "단식을 하려면 작은 정당 대표인 제가 해야지, 왜 배부른 제1야당 대표가 청와대에서 국회로 우왕좌왕하며 단식을 하는지 안타까운 마음마저 든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황 대표의 현실 인식은 참으로 딱하다. 지소미아 종료 원인은 일본 아베 정권의 경제침탈로부터 비롯된 것"이라며 "황 대표가 지소미아 문제로 청와대를 압박하는 것은 국익에 반하고 우리정부를 어렵게 하는 내부총질 행위"라고 전했다.

 

이어 심 대표는 "공수처법과 연동형비례대표제 등 패스트트랙 법안 문제는 대통령에게 철회를 요구할 사안이 아니다. 황 대표가 제1야당 대표로서 책임 있게 협상에 참여해 풀어나가야 할 숙제"라며 "원래 보수의 중요한 가치는 법치와 국익이다. 그런데 자유한국당은 내 뜻에 맞지 않는다고 자신들이 주도해 만든 법을 무력화하고 국익과 민생보다 정쟁만 앞세우고 있다. 자유한국당에서 혁신을 말한다면 그 첫 번째는 법치와 국익의 가치부터 회복하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심 대표는 "황 대표가 있어야 할 곳은 단식장이 아니라 5당 정치협상회의장이다"며 "황 대표는 자신이 합의해놓고도 5당 정치협상회의에 단 한 번도 참여하지 않았다. 지금이라도 당장 단식을 중단하고 오늘 2시에 예정된 5당 정치협상회의장으로 나오셔서 제1야당 대표로서의 책무를 다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