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성료

  • 기사입력 2019.11.25 10:57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23일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수험생(예비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 김정순 기자

 

[OBC더원방송] 경기 평택시가 지난 8월 서부권, 남부권에 이어 지난 23일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권역별 대입설명회를 개최했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입설명회는 ‘2020학년도 수능결과 분석과 2021학년도 대학입시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이자 다수의 대학입시 자문위원인 오수석 강사(▲경기도 교육청 진로대표강사 ▲EBSi 수학 특강강사 ▲소명여자고등학교 교사)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고교 1,2학년 및 학부모들에게 알찬 대학입시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강연이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수능이 끝난 직후 학부모와 수험생이 가졌던 입시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대학입시에 관련해서 문의할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평택시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해서 좋았다”며 “자녀의 가채점 결과를 보고 어느 대학을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설명회에 참석을 했고 입시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평택시와 평택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종규)는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의 진학에 관련한 고민을 해결하고 정확한 입시트렌드 전달을 위해 올해 학교별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18회, 대학입시 박람회 1회, 권역별 설명회 3회, 대학입시 특별강좌 4회 등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진학사업과 더불어 지역특화 진로체험 등과 같은 사업들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