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 양식어가 유해생물 구제사업 대상자 모집

  • 기사입력 2020.01.23 12:27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전경.     ©경기도

[OBC더원방송]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도내 양식어가를 대상으로 유해생물 구제사업 대상자를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유해생물 구제사업은 양식어가의 경영 안정 및 안전한 수산물 공급을 유도하기 위해 연구소에서 직접 양식장 현장에 방문해 기생충 모니터링 및 질병 검사를 실시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자는 도내 어업 면허·허가·신고를 필하고 방역교육을 이수한 양식어가 중 연구소 자체심의 등을 거쳐 약 20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생충 검출 양식장에는 질병 예방 지도와 함께 구충제를 무상 지원하게 되며, 필요시 수산생물 질병 이동진료차량을 활용한 세균성, 바이러스성 질병 검사도 병행하여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 신청은 해당 시·군 수산 관련 부서에서만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물안전팀(031-8008-6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병언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유해생물 구제사업을 통해 양식어가의 경영안정 및 안전한 수산물 공급을 유도하여 도내 양식 산업이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소는 지난해 유해생물 구제사업에서 총 238회의 예찰을 실시했으며, 기생충이 검출된 26개소에 구충제 3종 911개를 지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