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의 독설, 이언주에 "민머리 철새"

  • 기사입력 2020.02.19 15:13
  • 기자명 김승환 기자

▲     © 사진=인언주 SNS


[OBC더원방송] 미래통합당이 출범하자 마자 이언주 의원 부산 전략공천설로 곤혹스러운 모양새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언주 의원을 `민머리 철새`라고 독설 발언에 이어 김무성, 장제원 의원도 비난에 가세하며 질타가 이엊고 있다. 

 

진 전 교수는 19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19일 페이스북에 "이언주 의원이 한 것이라곤 머리를 민 것밖에 없다"며 이 의원을 '민머리 철새 정치인'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단 4년 사이에 민주당-국민의당-바른미래당-미래를향한전진-미래통합당으로 당적을 바꿨다"며 "정치적 입장이 한쪽 극에서 반대편의 극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애초에 정치철학이란 게 없었다는 뜻이다"라고 지적했다.

 

또 진 전 교수는 "이리저리 기회만 쫓아다닌 이언주 씨는 당적이 우표도 아니고 무슨 당적을 그리도 많이 모았냐"며 "물론 정치인이 소속정당을 바꿀 수는 있지만 정치인은 소속을 바꿀 땐 반드시 유권자 앞에 왜 자신이 정치적 신념을 바꿨는지 해명해야 하는 게 유권자에 대한 예의"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의원은 김 공관위원장으로부터 부산 중구·영도 전략공천을 제안받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지난 주말께 통화에서 김 위원장이 '부산에서 이 의원이 바람몰이해야 하니 중구·영도 지역에 전략공천하겠다'며 제 의사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