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불법광고물 차단 자동전화 안내 시스템 도입

- 자동 발신 전화로 불법 광고물 ‘무용지물’

  • 기사입력 2020.03.04 11:18
  • 기자명 김경훈 기자

[OBC더원방송]부산시(시장 오거돈)가 불법 광고물을 근절하기 위해 이번 달 10일부터 ‘불법광고물 차단 자동전화 안내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불법광고물 차단 자동전화 안내 시스템’은 명함, 전단지, 현수막 등 불법광고물에 적힌 전화번호로 일정한 간격으로 전화를 걸어 『옥외광고물법』 위반사항 등에 대한 안내·경고 음성을 내보내 불법 광고를 금지하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음란, 사행성 등 금지대상 불법광고물에 대해서는 반복적인 자동전화 통화로 해당 전화번호를 무력화함으로써 불법 광고 행위를 차단하는 동시에 불법 광고물의 자진 철거를 유도할 예정이다.

 

시스템 운영을 위해 부산시는 전 구·군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구·군에서는 불법광고물 정비와 전화번호 등록, 민원대응 등 시스템 운영에 따른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부산시는 지난 2월 24일 구·군 담당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사용자 교육을 시행했으며 오는 3월 초까지 시험운영을 거쳐 이번달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시는 구·군과 함께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해 효과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불법광고물 단속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일방적 단속이 아닌 광고주 의식개선으로 불법행위를 근절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전한 광고문화 정착에 앞장설 것”이라면서 “주요 관문지역, 주요 교차로 등에 대해 불법광고물 없는 지역으로 지정하는 등 지속적인 정비와 단속을 통해 깨끗한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이외에도 시와 구·군이 함께하는 불법광고물 합동기동정비반을 운영하여 불법광고물로 인한 민원 다발지역이나 주요도로변, 구·군간 경계지역 등 정비 사각지대를 중점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