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온라인클래스' 온라인 개학, 유은혜가 나선다...원격교육 현장 방문

  • 기사입력 2020.04.07 16:56
  • 기자명 김소리 기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출처=KTV


[OBC더원방송] 오는 9일 온라인 개학을 이틀 앞둔 가운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는 8일 온라인 학습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과 콘텐츠 확충을 점검하기 위해 EBS(학국교육방송공사) 본사를 방문한다.

 

교육부는 7일 이같이 밝히고 원격교육 기반 마련을 위해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BS 간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협력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방문임을 설명했다.

 

이번 EBS 본사 방문은 지난 25일 체결된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KERIS, EBS 간 온라인 업무협약 이후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격수업 협력 상황을 확인하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진다. 

 

EBS 온라인클래스는 교사가 EBS 콘텐츠 등으로 강의를 구성하도록 지원하는 학습관리시스템(LMS)이다. 

 

기존에는 약 150만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개학을 결정하면서 서버를 증설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어제(6일) EBS 온라인클래스 접속이 다소 원만하지 않았던 것은 서버 증설 작업 때문이었다"면서 "오늘부터는 그런 일이 없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EBS 온라인 클래스엔 기존 EBS 교육 콘텐츠에 더해 지난달 25일부터 무료 제공되고 있는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 15000여 편과 방송 중·고 교과 콘텐츠 54편도 탑재된다. 

 

KERIS가 운영하는 e학습터 역시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 권역별 서비스 분산을 위한 시스템을 확대 구축했다. 이에 e학습터는 기존 시스템 대비 7배 증설돼 하루에 300만 명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교육 콘텐츠를 보거나 온라인 학급방을 운영할 수 있는 사이트 'e학습터'에 300만명이 동시 접속할 수 있도록 서버를 확대 구축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8일 오전 경기도 고양에 있는 EBS 본사를 방문해 시스템 안정화 및 콘텐츠 확충 상황을 점검한다. 

 

유 부총리는 "처음 겪는 온라인 개학이기 때문에 혼란이 예상되지만 에듀테크 핵심 기관의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