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공단’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소상공인의 미매 ‘내일로, 미래로’ 국제컨퍼런스

  • 기사입력 2022.04.28 13:03
  • 기자명 김영구 기자

 

[OBC더원미디어] 디지털 전환을 위한 소상공인의 미래 '내일로, 미래로' 국제컨퍼런스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로 28일  개최됐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아마존과 우아한형제들 등 국내외 혁신기업 관계자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전환 해외사례와 디지털플랫폼 기술 등을 주제로 대담과 토론이 이뤄졌다.

세션 1에서는 '디지털전환 해외선도 기업의 성공사례 및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략'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화를 선도하고 있는 아마존웹서비스(부사장 Anne Green)와 인사이더(부사장 Dayna Leng)의 사례를 소개한다.

패널로는 △민원기 대사(좌장, 외교부 과학기술대사), △김지영 교수(성균관대), △이현석 대표(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김지현 전문가(IT 전문가) 및 발표자가 참여하여, 해외사례에서 찾을 수 있는 시사점 등에 대해 대담을 진행한다.

세션 2에서는 '디지털플랫폼과 스마트기술 도입의 미래'라는 주제로 △이용익 본부장(SKT 클라우드), △홍재상 상무(KT), △권용규 상무(우아한형제들)가 국내 사례발표를 이어간다.


조봉환 이사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한국 경제의 기초가 되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이를 뒷받침할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