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준 고양특례시장 후보 확정...국힘 이동환 후보와 4년 만의 재대결

  • 기사입력 2022.05.01 08:34
  • 최종수정 2022.05.01 08:35
  • 기자명 OBC더원방송
민주당 고양시장 후보로 확정된 이재준 후보가 선거캠프에서 지지자들의 축하인사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후보 선거사무소]
민주당 고양시장 후보로 확정된 이재준 후보가 선거캠프에서 지지자들의 축하인사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재준 후보 선거사무소]

 

[OBC더원미디어] 더불어민주당 고양특례시장 후보 경선에서 이재준 현 시장이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30일 밤, 이재준·김영환·민경선·박준 등 4명이 겨룬 당내 경선에서 이재준 후보가 선출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민주당 고양시장 후보 경선은 지난 29일과 30일 이틀간 '당원50%, 일반시민 50%'의 여론을 반영해 결정하는 방식으로 치러졌다. 이에 따라 이재준 후보가 3명의 후보를 제치고 최종 승리했다.

후보로 선출된 이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시장으로서 최선 다해 일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아울러 함께 경선에 공정하게 참여해 준 김영환, 민경선, 박준 예비후보의 좋은 정책을 충실히 받아들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경기도의원(8,9대)을 지냈으며,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시장으로 당선돼 재직해 왔다. 한편 이번 경선 결과를 통해 이재준 민주당 후보와 이동환 국민의힘 후보가 4년 만에 다시 맞붙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