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인사말

복잡 다단한 시대입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온갖 정보가 넘쳐납니다. 언론 매체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야말로 정보의 홍수입니다.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습니다. 최소한의 ‘옳음’과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잣대’가 절실합니다.

나아가 ‘다름’과 ‘틀림’, ‘차이’와 ‘차별’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해 준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입니다.

정확성과 균형성, 다양성은 응당 저널리즘이 추구해야 하는 핵심 가치이자 지향점입니다.

‘OBC(One Broadcasting Center)더원방송’이 창간 15주년을 맞아 저널리즘 본연의 가치를 기치로 제2의 도약을 선언합니다.

정확성과 균형성, 다양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감시, 비판 기능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저널리즘의 기본적인 책무라는 점을 몸과 마음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조금 느리더라도 정확한 뉴스 전달을 위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검증하겠습니다.

건강한 여론 형성과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누구나 공감하는 지역 공론장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 각계 각층의 뉴스 제작 참여 활성화를 통해 균형성과 다양성 확보에 힘쓰겠습니다.

지역 매체로서의 사회적 책임도 잊지 않겠습니다. 지역 밀착뉴스 강화는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익캠페인을 통해 공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방송·보도위원회’를 구성·운영해 방송·보도의 균형성 및 공정성을 확보하겠습니다.

하나 같이 쉽지 않은 약속입니다. 하지만 기본에 충실하면 지켜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겠습니다. 거창한 말 보단 행동하는 저널리즘으로 독자 여러분 앞에 다가가겠습니다.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박종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