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1급정교사 자격연수 특강

  • 기사입력 2016.08.03 16:06
  • 기자명 OBC더원방송
▲    이재정 교육감의 미래교육 특강하고 있는 모습  <제공=경기도교육청>    © OBC더원방송


[김정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일  ‘1급정교사 자격연수’에 참가한 체육교사와 전문상담교사들과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  용인 경희대에서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중  단체사진  <제공=경기도교육청>    © OBC더원방송


이 교육감은“경기도교육청의 다섯 가지 방향은 혁신교육, 마을교육, 야간자율학습 폐지, 9시등교, 벌점제 폐지이며 이를 통해 교육의 변화를 수용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교육계의 과제로서“첫 번째, 정보를 융합하고 역량을 기르는 것, 두 번째,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 세 번째, 모든 것을 잘하는 학생보다는 한 분야에 집중하는 학생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원 성과상여금 제도에 대해“교원의 특수성이 반영되지 않고 등급을 정하며 차등 지급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제도 개선을 위해 일선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상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선생님들이 학생들과 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이날 특강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