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news)
사회
제7회 화성송산 포도축제, 궁평항 이틀간 열려
기사입력: 2019/08/25 [23:37]  최종편집:
김정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원방송]  올해로 일곱 번째 열리는 화성송산 포도축제가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열린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사)화성송산포도연합회가 주관하는 화성송산 포도축제는 화성의 우수한 포도 생산기반을 토대로 한 특색 있는 지역 축제로서 큰 호평을 받으며 성장해왔다.

 

개막행사는 화성시 홍보대사 류시현의 사회로 진행되고 가수 성은, 미8군 군악밴드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포도품평회를 열어 수상자를 시상한다.

 

새콤달콤한 화성송산포도를 직접 수확해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포도따기 체험’에는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화성송산 포도농가의 와인과 증류주도 맛볼 수 있다. 와인 및 증류주 시음은 축제기간 동안 궁평항 체험존에서 상시 운영된다.

 

이 밖에도 포도 홍보․전시관과 포도 무료시식, 와인족욕, 포도풍선아트, 포도 페이스페인팅, 포도 깜짝경매 등 싱싱한 화성송산 포도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궁평항 주차장 부지 1만7천㎡ 뿐만 아니라 궁평항 입구에 12만㎡를 임시주차장 부지로 활용해 3천6백대 가량 동시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포도를 재배․수확하기에 좋은 기후환경과 생산기반을 갖추고 있어 매년 고품질의 포도가 생산된다”며 “축제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우수한 화성 포도를 맛보시고 더 널리 알려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OBC-더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