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목사 '내란 선동' 본격수사... 혐의'청와대 진입해 문 대통령을 끌어내자’

여의도순복음교회, ‘동성결혼 반대서명’을 전 목사가 정치적으로 이용 주장

  • 기사입력 2019.11.09 18:26
  • 기자명 김승환 기자


[OBC더원방송] “청와대로 진입해서 문 대통령을 끌어내리자”

“문재인 대통령이 하야해 감방에 들어가야 한다”

 

이 같은 선동적 발언과 도를 넘는 주장을 이어 온 한기총 전광훈 목사에 대한 '내란 선동 혐의' 수사가 본격화 하고 있다.

 

수사에 응하지 않겠다는 전 목사의 대응에, 경찰은 필요 하면 강제 수사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지난 달 3일, ‘문재인 하야 범국민대회’를 주도했던 전 목사는 '청와대에 진입해 문 대통령을 끌어내자'며 원색적인 비난과 참가자들을 선동하는 행위를 서슴지 않았다.

 

민주당과 김한정 의원, 시민단체 등은 '전 목사를 내란 선동죄로 처벌해야 한다'며 일제히 경찰에 고발했다.

 

또 전 목사는 집회 당시 불법으로 헌금을 모금한 혐의도 받고 있어 종로경찰서는 9일 김 의원측을 고발인 자격으로 처음 불러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앞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문재인하야 광화문 범국민집행대회'를 앞두고 주최측 총괄 대표인 전광훈 목사 등이 청와대 함락과 문 대통령 체포를 목표로 청와대 진격과 경찰 바리케이트 무력화 등을 사전에 논의하고 공유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전 목사 측은 어제 경찰의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조사를 받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경찰은 전 목사가 계속 조사에 불응하면 절차에 따라 처리하겠다며, 강제 수사 가능성을 내비쳤다.

 

경찰은 또, 전 목사의 기자 회견 당시 취재진을 폭행한 가해자 1명을 확인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